본문 바로가기

반려식물 키우기

차로 마셔도 좋은 허브 페퍼민트 키우기, 활용법

안녕하세요~ 뉴디입니다 😊
얼마전에 화이트데이였죠! 사실 기념일을 잘 챙기는 편은 아닌데
동반자한테 뭐 준비한거 없어? 라고 장난을 쳤어요~
그랬더니 사탕 대신 제가 좋아하는 초록이들을 사주네요 ㅋㅋ

평소에도 허브 종류를 좀 키우고 싶었는데 애플민트와 페퍼민트 두가지 종류를 들여오게 됐어요~
동네 꽃집에서 하나에 3천원씩에 데려왔는데 인터넷은 반값이네요~

애니웨이! 오늘은 페퍼민트 허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왼) 페퍼민트   (오) 애플민트

 

 

 

페퍼민트 Peppermint

페퍼민트는 일조량이 적어도 잘 자라고 반그늘과 물기를 머금은 흙에서도 잘 자라 키우기 쉬워요~
여러해 살이로, 겨울을 이겨낼 수 있는 강인한 생명력이 있는 허브예요~!
일반 식물들은 추위에 약해서 관리하기가 어려운데 추위에도 강하다니 아주 바람직한 식물이네요!
또, 줄기를 잘라서 물꽂이를 할 수도 있고 포기 나누기를 해도 금방 풍성하게 번식을 합니다.
나중에 풍성하게 키워서 물꽂이도 도전해 봐야겠어요~

페퍼민트의 주요 성분인 '멘톨'은 피부와 점막을 시원하게 해주고 항균과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우리가 사용하는 치약의 청량감이 이 멘톨 성분 때문이라고 해요~ 

페퍼민트를 살짝 흔들어 보면 익숙한 청량한 향이 나요~ 
이런 향 때문에 차로 우려먹기도 하고, 고기누린내를 잡을 때 생잎을 따서 같이 구워주기도 한답니다.

차로 마시게 되면 감기에도 좋고, 정신적피로, 우울증에도 효과가 좋다고 해요~
요새 코로나때문에 밖에도 못나가고 우울한데 언넝 키워서 차로 마셔봐야 겠어요 +_+

 

페퍼민트차 만드는 법

잎을 따서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은 후 적당량을 볼에 넣어 잘게 빻아줍니다.
70도 정도의 끓는 물에 잘게 빻은 잎을 10분정도 우려내 주면 돼요~
레몬이나 꿀을 첨가해서 먹으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페퍼민트 키우는 법

저는 아직 모종을 화분에 옮기지는 못했는데, 성장속도가 큰 허브이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화분으로 분갈이를 해주세요! 
저도 화분 예쁜거 구매하는대로 곧 할 예정이예요~ 화분은 넙적하고 넓은것이 좋다고 하네요~ 허브용 흙은 부엽토를 추천합니다.

다른 식물도 마찬가지지만 페퍼민트는 통풍이 제일 중요해요~
잎 사이사이에 바람이 통하도록 무성해진 잎을 주기적으로 정리해 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웃자라지도 않고, 예쁜모양으로도 잘 키울 수 있어요!

여러가지로 활용도 가능하고 예쁜 허브 페퍼민트~ 참 매력적이네요
여러분도 봄이 오는 지금, 청량한 향의 페퍼민트 집에 하나 데려와보세요~

다음에는 비슷한듯 다른 애플민트에 대해서도 알아볼께요 :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재밌게 보셨다면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