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식물 키우기

달빛 영롱보스 문샤인 산세베리아 키우기

안녕하세요~ 뉴디입니다 😀
오늘은 달빛의 영롱한 색을 가지고 있는 <문샤인 산세베리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훼단지의 저~~ 멀리에서도 저의 눈길을 사로잡아 고민 없이 데려온 아이입니다. 초록도 연두도 아닌 오묘한 색이 넘 매력적이에요.💛 우리가 평소 보았던 산세베리아랑은 좀 다른 모습이죠. 요즘에는 그 모습에 문샤인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네요~ 토끼 귀 같은 저의 문샤인 산세베리아! 너무 예쁘죠? 그럼 문샤인의 매력에 대해 더 알아볼까요? 

 

 

 

달빛 영롱보스

문샤인 산세베리아


학명 : Sansevieria
종류 : 선인장류
꽃말 : 영원&불멸
자생지 : 아프리카의 열대우림, 열대 초원, 건조지역
매력 : 신비한 달빛의 잎사귀 색
물 주기 : 잎이 쭈굴 해지면 듬뿍
적정온도 : 15~30도

 

 

 

# 공기정화식물  # 산소베리아 

공기정화에 탁월해서 산소베리아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유명한 산세베리아! 밤에는 이산화탄소를 흡수해서 산소와 음이온을 뿜어내어 공기를 맑게 해 주기 때문에 실내의 침실이나 거실에 두어도 좋습니다.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오랫동안 환기시키기도 어렵잖아요~ 그나마 식물들이 있어 신선한 공기를 맡을 수 있는 것 같아 식물들에게 참 고맙네요.

# 다채로운 색의 변화

문샤인 산세베리아는 어린잎일 때는 밝은 달빛을 띄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짙은 초록이 된다고 합니다. 성장이 느린 아이지만 잎 색의 변화를 보는 재미도 큰 것 같습니다. 짙은 녹색도 매력적이지만 저는 지금의 신비로운 색이 너무 맘에 들어서 열심히 눈에 담아놔야겠어요.

 

 

 

 

# 고온다습한 직사광선 없는 곳

아프리카의 열대우림이 자생지인 산세베리아는 고온다습하고 밝은 환경에서 잘 자랍니다. 하지만 실내등에서도 잘 버텨주기 때문에 실내 어디서든 무난하게 키우실 수 있습니다. 더운 지역에서 자란 아이인지라 추운 곳은 피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15도 이하의 온도에서는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에 온도는 꼭 신경써주세요! 또한 직사광선을 받으면 잎이 탈수있으니 반그늘에서 키워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건조에 강한 산세베리아

건조함에 강한 산세베리아는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됩니다. 오히려 물을 자주 주게 되면 흙이 썩어서 과습으로 죽게 됩니다. ( 보통의 다육과나 선인장과들은 과습으로 많이 죽어요 ) 선인장과 마찬가지로 산세베리아는 평소에 잎이 수분을 머금고 있어 통통한 모습이고, 물이 부족하게 되면 잎이 쭈굴쭈굴해져서 초보 분들도 물 주는 시기를 편하게 알 수가 있어요. 

 

 

# 삽목이 아주 쉬워요

잎을 꺾어 2~3cm 정도 5등분 한 뒤 3일 정도 그늘에 말려줍니다. 그 말린 잎을 물에 꼽아 뿌리내리는 것을 확인하고 흙에 심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저희 집 문샤인은 아직 아가라서 삽목 하기 이르지만 많이 크고 나면 삽목도 도전해보려고요!

집안 공기도 맑게 해 주고 생명력도 강한 달빛 문샤인 산세베리아!
흔하지 않은 아름다운 <문샤인 산세베리아>로 공간을 특별하게 만들어보세요.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재밌게 보셨다면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