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과 취향

오늘도 사부작 계란후라이 수세미 뜨기

안녕하세요~ 뉴디입니다 🙂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이번 주말도 집에서 사부작거렸어요! 이웃님 블로그에서 손뜨개질 작품을 보고 코바늘 뜨기에 관심이 생겼는데 우연히 계란 프라이 수세미를 보게 됐어요. 마침 다이소 갈 일이 생겨서 간단히 실과 코바늘을 구매했습니다.

코바늘 세트(3,4,5호), 수세미실 노랑색, 흰색, 울믹스 뜨개실

 

이렇게 총 오천원도 안 되는 금액으로 준비물을 구매했습니다.
처음부터 좋은 실과 바늘을 살 필요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익숙해질 때까지는 다이소로 연습해봐야겠어요.

 

 

 

코바늘 결정하실 때 실포장지에 보시면 추천 코바늘 호수가 있으니 그거 보고 구매하시면 돼요~ 수세미 실은 3,4호를 추천하더라고요. 그래서 세 개 세트로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유투브 영상을 보고 만드는데 너무 힘들더라고요. 기초가 없는 상태에서 하려니 영상을 따라 하기도 너무 힘들었어요~ 

 

 

 

 

그래서 기초부터 탄탄히 하기위해서 울 믹스 실로 여러 가지 뜨기를 연습했습니다.

기초는 유투버 김라희님의 자코빡  시리즈 보면서 익혔어요. 아주 쉽고 재밌게 차근차근 설명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1탄 코바늘 고르기, 잡는법 부터 짧은 뜨기, 긴뜨기, 사슬 뜨기, 원형 뜨기를 영상 보면서 따라 해 보면 기초를 탄탄하게 익힐 수 있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GifATmM0vxw&t=2s

 

 

 

 

다양한 방법으로 연습한 흔적입니다.

 

 

 

몇시간동안 기초영상 보면서 열심히 만들어보다 보니 어느 정도 뜨는 요령이 생겼어요.

 

 

 

그래서! 바로 영상보며 시작~ 어때요?? ㅋㅋ 처음 뜬 거라 어설프긴 하지만 수세미 실이라 잘못 뜬 부분이 잘 보이지 않네요ㅋㅋ
실에 털이 다닥 다닥 붙어 있어서 코바늘 집어넣는 부분이 잘 안 보여서 고생을 했지만 티가 잘 안 나서 좋아요.

 

유튜버 깽수니뜨개방님의 계란 프라이 수세미 뜨는 법
https://www.youtube.com/watch?v=I5xi3ihZ_jU&feature=youtu.be

 

 

 

 

 완성 후 괜히 프라이팬에도 올려서 사진 찍어보고! 너무 귀엽지 않나요? 아까워서 설거지 못할 거 같아요~

 

 

 

한장은 너무 얇은 거 같아서 두장 만들어서 엮어주려고요~ 두꺼우면 거품도 더 잘 날꺼같아요!

( 두개로 엮어서 쓰다보니 두꺼워서 좀 둔하더라구요 ㅋㅋ 저는 한개로 넓게 떠서 설거지하는게 젤 편했어요 ) 

 

 

 

 

계란 프라이 수세미 코바늘 뜨기 완성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집에 있느라 무료하신 분들 코바늘 뜨기 한번 해보세요~ 집중하며 만들다 보면 시간이 정말 후딱 가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재밌게 보셨다면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