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과 취향

다음 메인 5일 연속 노출 후기!

안녕하세요~ 뉴디입니다 😊
얼마 전에 다음 메인에 노출되면서 기쁨의 글을 올렸었는데 그 후로 4일 내내 메인에 노출이 됐어요.
집에 짝꿍이 혹시 다음에 심어둔 지인이 있냐며 놀라더군요 ㅋㅋㅋ 
아마 살짝 예상해 보기로는 최근 코로나 영향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집에서 키울만한 식물에 관심이 많이 생긴 것과 4월 5일 어제가 식목일이었잖아요~ 그래서 이벤트성으로 식물이라는 키워드가 잡혀 올라간 것 같습니다.

 

4월 2일 목요일은 모바일 메인만 노출됐고 크리소카디움 글이 올라갔어요!
한 시간 만에 내려가서 방문자수는 그 전날만큼 오르진 않았지만 하루 385명으로 평균 방문자수보다 높았어요.
새삼 포털사이트의 힘이 대단하구나 느꼈어요~ 1시간 노출일 뿐인데 300명 넘게 본다는 것이 참 신기하기도 하고...
이래서 몇천씩 줘가면서 포털사이트 메인에 배너광고를 넣는구나 체감했네요.

4월 2일 목요일 - 모바일 메인 1시간 노출 

 

 

신기한 것은 메인 노출되기 바로 전에 유입 로그에 평소 보지 못하던 주소가 있었는데, 메인 노출 전에 꼭 이 주소가 뜨더라고요.
아마도 다음 메인 담당자가 확인한 흔적인 것 같아요. 이 주소가 뜨고 한 삼십 분 정도 후에 메인 노출되었어요.
http://tromm.daumkakao.io/

 

 

4월 3일 금요일부터 4월 6일 월요일 아침 8시까지 총 3일 하고도 조금 넘게 메인 노출되었는데요.
아주 감사하게도 금요일에 담당자가 노출시켜 놓은 것이 주말까지 그대로 가는 것 같아요~ ( 직원들도 주말엔 쉬어야 하니까요 ㅎㅎ) 
그리고 월요일에 출근해서 다른 콘텐츠로 교체시키는 것 같았어요. 이번에도 처음 노출된 글 그대로 아몬드 페페 글이 노출되었습니다.


4월 3일 ~ 5일 - 모바일 메인 3일 내내 노출

 

 

덕분에 3일 동안 금요일은 1,556명 / 토요일 1,337명 / 일요일 1,842명의 방문자수를 찍었답니다.

 

사실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사람들이 필요한 정보를 검색해서 얻어갈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긴 합니다만, 저도 사람인지라 방문자수에 일희일비하게 되더라고요~ (블로그 시작하고 매일 방문자수 체크하는ㅋㅋ) 메인에 노출되는 이벤트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서 글을 읽어준다는 것이 감사했어요~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의지도 생기고요! 메인에서 내려가면서 다시 원래대로 방문수가 줄긴 했지만 꾸준히 양질의 글을 써서 차곡차곡 쌓인다면 언젠가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블로그가 되겠죠?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는 글쓰기 연습도 하고, 구글 애드로 조금이나마 수익이 생긴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었는데, 이웃님들과 소통도 하고 성취감도 생기고 피드 보면서 여러 가지 좋은 정보들도 얻어가고 다방면에서 너무 좋아요~! 이제는 블로그가 제 일상의 하나가 된 것 같습니다. ㅎㅎ  쓰다 보니 티스토리 찬양글이 되어버렸네요~ 아무튼 5일간의 꿈같은 메인노출은 저에게 평범한 일상의 활력이 되었어요.
이제 구글 애드만 승인되면 더 이상 바랄 것도 없겠네요! 승인되면 또 수익만 생긴다면 바랄것 없다고 말하겠죠?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 

블로그 자체를 즐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꾸준히 오래 하기 위해서는 목표를 갖고 운영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재밌게 보셨다면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