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과 취향

셀프 인테리어 가구 페인트 칠하기 feat. 사서고생

안녕하세요~ 뉴디입니다 ☺️
주말 잘 보내셨나요? 여전히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저는 이번 주말에 집콕하면서 또 사부작거렸어요~
예전에 샀던 틈새 가구가 있는데, 모니터에서 보던 색이랑 실물이 너무 달랐어요!
실제로 보면 밑에 사진보다 더 노란..ㅋㅋ 화이트 하우스인 저희 집에 너무나 튀더라고요~
볼 때마다 맘에 안 들어서 페인트칠해봐야지 생각만 하다가 드디어 페인트 샀어요!

 

 

페인트칠 하기 전 가구

 

 

 

 

 

 

 

 

준비물은 페인트, 붓, 룰러, 트레이, 마스킹 테이프, 커버링 테이프, 바닥에 깔 신문지 이렇게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페인트 도구 세트를 구매했더니 저렇게 왔어요~

 

 

페인트 선택하는 것부터 정말 고민이 많이 되더라고요!
저는 팬톤 페인트 우드&메탈을 구매했고요~ 젯소 없이 바를 수 있다고 해서 선택했어요~
팬톤은 색상이 정말 다양하더라고요! 컬러칩 보면서 맘에 드는 컬러를 정할 수 있는데, 화이트도 종류가 진짜 많았어요!
전 화이트 중에서도 약간 노란 끼가 도는 위스퍼 화이트를 구매했는데 완전 맘에 들었지요~
팬톤 우드 앤 메탈 위스퍼 화이트 추천합니다~~ : )

 

 

 

 

 

 

자 이제 페인트칠 하지 않을 부분에 커버링 테이프를 붙여줘요~

 

 

 

 

 

 

그리고 표면의 이물질이 없도록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팬톤 우드 앤 메탈은 접착력이 좋아서 실내외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물이 많이 닿는 욕실이나 주방에도 사용 가능 하대여! 남은 페인트로 나중에 다른 곳도 칠해봐야겠어요 +_+

또 가장 중요한 친환경 인증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어요!
확실히 작업하는 내내 페인트 냄새가 거의 나지 않아서 좋았어요~ㅎㅎ

 

 

 

 

 

 

트레이에 페인트를 적당량 부어주고요~ 붓에 페인트 묻혀서 열심히 발라줍니다!
넓은 면은 롤러로 칠해주고요 좁은 면은 붓으로 칠해주시면 되는데 제가 작업할 가구는 좁은 면이 없어서
붓으로 작업해줬어요~ ㅎㅎ 중간에 룰러로 해봤는데 확실히 룰러가 편하긴 하더라고요 ㅠ

 

 

 

 

 

 

1차로 발라준 모습입니다~ 확실히 처음 발라준 거라 깔끔하게 발리진 않네요!
처음 발라줄 때는 완벽하게 발라준다기보다 밑 칠을 해준다는 느낌으로 얇게 펴 발라 주는 것이 좋아요.

 

 

 

 

 

 

눈물 자국 보이시죠? 처음이라 우여곡절이 많았어요 ㅠ_ㅠ...
여러분들은 페인트 칠할 때 붓에 페인트를 최대한 골고루 발리게 해 주세요~
페인트를 많이 묻히니 덕지덕지 발리고 저렇게 흘러내리더라고요!
실패 경험으로 알려드리는 꿀팁입니다 ㅋㅋ

 

 

 

 

 

 

붓으로 하기 힘들어서 룰러로 해봤는데 확실히 편해요~ ㅋㅋ 
페인트 질감이 나타나기도 하고요! 넓은 면은 무조건 룰러 추천이에요~~

 

 

 

 

 

 

저는 총 3번 덧발랐고요~
1차 바르고 3시간 후 2차로 발라주고 매끄럽지 않은 부분은 사포질 해주고 3차로 칠해줬어요!
사포는 220으로 섬세하게 작업해주었습니다.

 

 

 

 

 

드디어 완성ㅋㅋㅋ
멀리서 보면 그럴듯합니다!
자세히 보면.. 군데군데 어설픈 부분이 많아요 ㅋㅋㅋ
그냥 평편한 걸 바르는 건 쉬웠을 거 같은데 
저 틈새 사이사이 바르는 게 정말 헬이었어요!

 

 

 

 

 

 

여러분들은 그냥 처음부터 맘에 드는 가구를 사세요 ㅠ_ㅠ.... 이틀에 걸쳐서 쪼그리고 앉아서 했더니 허리도 아프고 눈도 아프고
너무너무 힘들었어요 ㅋㅋㅋ 사실 후기 찾아볼 때 개고생 했다~ 너무 힘들다~ 이런 얘기를 많이 봤는데 설마 힘들면 얼마나 힘들라고! 라고 생각했던거같아요~
직접 경험해보지 않으면 모르는 법이지요!

 

 

 

비포 / 에프터

 

 

비포 애프터 보니 확실히 한 게 나은 거 같아요!
해놓고 보니 뿌듯하네요~ ㅎㅎ

 

 

 

 

 

옆모습~ 아니 근데 위에 물건을 두니까 바닥 부분은 잘 안보이더라고요! 다행이에요 ㅋㅋㅋ 

 

 

 

 

 

여기까지 셀프 페인팅 가구 리폼 후기 마칩니다~ 
배보다 배꼽이 더 크네요 ㅋㅋ 가구는 이만 원주고 사고 페인트랑 도구까지 삼만 원 정도 나왔어요 ㅠ
여러분의 허리와 정신건강을 위해서 페인트칠은 하고 싶어도 참으시길 바라요!!!!
그래도 꼭 하시고 싶으시다면 면적이 단순한 가구를 추천합니다 🤪